뱅에돔 낚시

뱅에돔 낚시

최고관리자 0 4192

낚시 대상어 중에서 감성돔 못지 않은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뱅에돔은 씨알보다 마릿수 재미가 훨씬 뛰어난 어종이다.
뱅에돔낚시에 쌍바늘 채비를 사용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마릿수 조과를 거두는데 유리하기 때문이다.
뱅에돔은 활성도에 따라 입질 패턴이 급격하게 변하는 특징이 있으므로, 입질이 계속되다가도 갑자기 끊어지거나 입질
이 없다가도 어느 순간부터 소나기 입질을 보이는 경우가 자주 있다.
따라서 입질이 올 때 최대한 빨리 낚아내기 위해서는 쌍바늘채비가 효과적인 경우가 많다.
또한 쌍바늘채비는 뱅에돔의 입질 수심층을 찿거나 , 물색이 너무 어두워 육안으로 뱅에돔의 활성도를 파악하기 어려
운 경우, 잡어가 많을 때에도 쌍바늘채비가 특효를 발휘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쌍바늘채비는 바늘을 하나만 사용할 때에 비해 채비가 복잡하기 때문에 목줄이 엉킬 가능성이 매우 높다.
따라서 채비를 던지거나 흘릴 때 목줄이 엉키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기대한 만큼 효과를 볼 수 있다.
쌍바늘채비를 사용할 때 채비 엉킴을 줄이기 위해서는 세발도래를 사용하는 게 효과적이다.
이 때 목줄 길이를 각각 달리하되, 짧은 것은 1.5m 내외로 하고 긴것은 2.5m를 넘지 않도록 해야 충분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채비를 던진 직후에는 채비가 안정될 때까지 원줄을 팽팽하게 유지해야 목줄이 꼬이지 않고 미끼가 가라앉게 된다.
하지만 뱅에돔의 활성도가 너무 낮을 때에는 쌍바늘채비를 사용하지 않는게 좋다.
이런 경우에 쌍바늘채비를 사용하면 미끼의 자연스러움을 해쳐, 오히려 입질을 받기 어려워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0 Comments